본문 바로가기

좋은노래들

Here I Go - Sam Ock (샘옥)


here i go, far away

자, 저는 이제 가요, 저 멀리로요

i’ll keep running in this race

전 이 경주를 계속 해 나갈 거에요

from my sin and from my shame

저의 죄와 수치로 부터 말이에요

i’m renewed, i’m not the same

전 이제 새로워졌고, 예전과 같지 않아요

and i won’t, won’t look back

그리고 이제는 결코, 뒤돌아보지 않을거에요

‘cause Your grace keeps me on track

당신의 은혜가 저로 하여금 계속해서 전진하게 해주시기 때문이죠

my song will never cease

제 노래는 결코 끝나지 않을거에요

for in You i am free

왜냐하면 당신안에 있을 때 저는 자유롭기 때문이에요


ever before yea, i need it more than that

이전까지는요 네, 그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필요로 했어요

my lifestyle’s a backpack, tattered and black

제 삶은 찢어지고 더러워진 배낭과 같았죠

it’s wack i mean it’s like i’m hiding all the ugly bits

형편 없었어요 마치 제가 못난것들은 모두 감추고 있는 것 같았죠 

only showing new kicks, they ain’t even the half of it

제 전부의 절반도 안되는, 새로운 것들만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i’m mastering the art of plastering with white wash

저는 흰색으로 눈가림하기 위한 칠의 달인이라도 된 듯 했어요

the pastor tells me that it’s legalism and i’m lost

목사님은 이런 것이 율법주의라며 제가 길을 잃었다 하셨죠

you’re right i’m circling around the sin and shame

당신이 맞았어요 저는 죄와 수치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죠

it’s hard to see the white with a canvas full of stains

얼룩으로 가득찬 캔버스에서는 흰 부분을 찾기가 힘들죠

but the rain already came, the gavel already fell

그렇지만 은혜는 이미 임했고, 판결은 이미 내려졌어요

the savior of the world took it all on himself

이 세상의 구주께서 이 모두를 당신에게 지우셨죠

to show me that my struggle’s already won

저의 싸움이 이미 승리한 것이라는 걸 보여주시기 위해서 말이에요

the gun was unloaded on the perfect one, the son of man

죽음은 인자로 오신 완전하신 분께 떠안겨 졌어요 

i know in my weakness or fickle heart

저의 연약하고 변덕스런 마음 가운데 저는 알고 있어요

everyday i’m given a new life, a new start

매일 저에게 새로운 삶과 새로운 시작을 주신다는 것을 말이에요

‘cause i know my inheritance isn’t from here

왜냐하면 저의 유산은 이 땅에서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so watch me run to the future, without fear

이제는 제가 내일을 향해서 두려움 없이 달려가는 것을 보세요


every time it feels the same to me

매번 저에게 똑같이 느껴져요

You tell me i’m loved, You tell me i’m free

당신은 제가 사랑받고 있으며 자유롭다고 말씀하시죠

(but i do not feel it)

(그런데 저는 이것이 느껴지지 않아요)

and i know the crutch is my own helpless state

저는 제가 제 자신의 무력한 상태를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요

of my own refusal to take Your grace

당신의 은혜를 받기를 스스로 거부하는 제 상태 말이에요 

i’ll keep no confidence in what i do

저의 행위를 더 이상 자신하기 않을 거에요

i’ve known that you know me right through and through

당신이 저를 줄곧 알고 계셨다는 것을 저는 알아요

and i will now abandon my own throne

그리고 저는 이제 제 자신의 왕관을 내려놓을 거에요

to run to the light, won’t you watch me go

빛을 향해서 달려가기 위해 말이죠, 제가 가는 것을 보시지 않을래요?


영한번역 by 댄인서울